본문 바로가기
일상

코로나19 극복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하는 방법

by 길치여행가 주희핑거 2020. 9. 24.
728x90
반응형


코로나19 극복 힘내라!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방법


2020년 설날 이후 우리에게는 무서운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피해를 보고 있는

상황이에요. 특히 경제적으로 많이 힘든

상황, 그래서 오늘부터 소상공인들을 위한

새희망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되었네요.

그래서 오늘 지원금 신청방법을 이야기할게요

아직 받지 않으신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

 

 

오늘 12시쯤, 소상공인시장진홍공단

에서 이런 문자가 하나 왔어요.

뭐지?? 하고 읽어보니, 오늘부터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피해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는 문자였어요.

신청방법은 "소상공인 새희망지원금"

혹은 "새희망자금" 에서 받는다고 해요.

 

아래 링크 남겨둘 테니 아직 안 하신 분들은

클릭해서 편하게 이용하세요.

 

소상공인새희망자금 | 중소벤처기업부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xn--jj0bj8t1qfpqh7mv.kr

 

 

 

사실 이 정책을 뉴스를 통해서 알고는

있었는데, 추석 전 지급을 위해 조금

더 빠르게 하고 하고 있더라고요.

 

암튼 링크를 통해 이동하면 빨간색의

1차 지급 신청하기를 클릭하세요.

 

 

유의사항 확인을 클릭해 줍니다.

원활한 신청을 위해 24일 목요일 오늘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숫자가 짝수,

25일 금요일에는 끝자리 숫자 홀수가 가능해요

그리고 26일 토요일부터는 모든 사업자

분들이 다 신청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행스럽게도 저는 짝수! 오늘 신청했어요

 

 

그리고 인증 확인을 위해서 

동의 항목 체크 확인을 합니다.

하나씩 하기보다는 맨 아래 보면

모든 등의 표시가 있어요!! 클릭 후 확인

 

 

본격적인 새희망자금 신청 하기!!

개인 혹은 법인 사업자 번호를 등록 후

보라색의 대상여부조회를 클릭해주세요

 

여기서 잠깐!! 알고 갈게요

지원금은 간이 과세자를 우선 지급

19년보다 20년 매출이 증가한 경우

환수 원칙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대상여부 조회 클릭 후 이렇게 문구가 나와요

참고로 저는 1차 지급 대상이라고 나오네요.

 

여기서 또 잠깐! 알고 갈게요

아무리 사업체를 여러 개 운영해도

대표자 1인에게 1번만 지급된다고 합니다.

잊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본인 확인 인증을 받아야 해요.

간편 앱을 통해서도 가능하고 휴대폰 문자를

통해서 간편하게 할 수 있어요. 완료가 되면

이런 화면이 나오고 바로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이렇게 제가 신청한 내용에

대한 기본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사업자번호, 업체명, 대표자명, 휴대전화번호

확인할 수 있어요. 이건 자체적으로 

나와요 ~~ 따로 쓸건 사업자 주소!!

 

 

사업자 주소도 함께 나오는데요.

다시 한번 확인해서 써주세요.

그리고 지원금 확인, 저는 100만원을

받는다고 하더라고요.

참고로 100 ~ 200만원 까지 받을 수 있답니다

 

그리고 정말 확실하게 써야 할 부분!

본인 이름으로 된 계좌번호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마지막 맨 아라 파란색 "신청"을 클릭

 

 

그러면 이런 문구가 한번 떠 나와요.

땡땡 대표님 신청 완료 시 취소할 수 없습니다

계속 진행하시겠습니까?? 이때 계좌번호가

틀리신 분들은 취소, 맞게 입력하신 분들은 

확인을 꾸~욱 눌러주세요!!

 

 

그럼 이렇게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이 접수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떠요.

계좌 확인 후 정상 접수 여부가 모바일

메시지로 안내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코로나19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이 이렇게 확인되었다고 

다시 한번 나오더라고요.

참!! 문의사항이 있으면 1899-1082

로 하면 되는데요. 지금 통화량이 많아

연결이 어려울 수 있다고 하네요.

 

암튼, 저는 여기까지 하는데 2분 정도

걸린 거 같아요 ~ 쉽게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약 5분 뒤 이렇게 확인 메시지

문자가 왔어요. 은행 확인이 되었고

정상적으로 접수되었다고 하네요.

신청 계좌로 2 ~3일 이내에 지급된다고 하네요

이 일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주희의 손가락 놀이터 오늘은

24일 목요일 시작되는 새희망자금

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을 이야기했어요

어렵지 않으니 사업체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길치여행가 주희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길치 여행가 주희입니다. 2014년 여행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고 삶의 즐거움을 알게 되면서 많은 분들과 이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in.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