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카페 & 맛집

대구 10미 맛집 여행 ~ 미성당 납작만두 이건 꼭 먹어야해!

by 길치여행가 주희핑거 2021. 3. 24.
728x90
반응형

 


대구여행 가볼만한곳

대구 맛집 10미!

미성당 납작만두 본점


 

요즘 봄이 와서 그런지 왠지 모르게

나른한 날의 연속 같아요 ~

이런 때에는 뭔가 맛있는 걸 먹으면서

좋은 기운을 받아야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맛집이 가득했던

정말 먹거리 여행!! 하기 좋았던

대구 여행 이야기를 해불까 합니다 ^^

 

대구 10미 중 꼭 먹어야 한다는

현지인 추천 미성당 납작만두

그곳으로 떠나볼게요 ~~

 

 참고로 2018년 9월 여행이었어요

현 미성당과 다른 옛날 지점

이었다는 점! 알아주세요 ^^

 

 

 

 

대구에 가면 꼭 먹어야 하는 음식들

10가지가 있는데요 그중 분식의 

대표주자가 "납작만두"가 아닐까 싶어요

 

다양한 곳들이 많았지만, 현지에 살고

있는 친구 추천으로 "미성당"으로 

향했어요. 이곳은 정말 오랜 세월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곳이었어요.

 

참고로 본점은 지금은 제가 갔던 곳과

다르게 재건축 공사로 이전을 했어요.

저는 이전하기 전에 찾아갔답니다 ^^

 

미성당 납작만두 영업시간

10:30 ~ 21:00 (명절만 휴무일)

 

 

 

 

1963년 전, 50년의 역사를 담고 있어

그런지 깨끗하지는 않았지만 

긴 전통 역사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었어요. 들어서는 순간 특유의 

고소한 만두 굽는 향기가 솔솔

정신없이 바쁘게 만들고 계신 모습에

군침 꿀꺽하고 나왔어요.

 

불판 위에 지글거리는 모습에

멍 때리기도 좋고 재미가 있더라고요

 

 

 

 

2018년 당시 미성당 본점 메뉴!!

 

납작만두 大 - 4,000원, 小 -3,500원

쫄면 - 4,500원, 우동, 라면 3,500원

 

참골 친구가 추천해 준건 쫄면에

납작만두를 먹는 거였어요 ^^

 

 

 

 

둘이서 쫄면2개, 납작만두 大

이렇게 주문을 했어요 ^^

약 10분정도 지나니 이렇게 푸짐하게

한상 가득 나왔네요.

단무지와 뜨끈한 국물도 함께!!

 

아, 참고로 당시 12시 전에 간 덕분에

저희는 웨이팅 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

12시가 딱 지나니 현지 분들 특히

점심을 드시러 오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얇은 만두피 안으로 비치는 

당면과 부추 그리고 겉은 바삭바삭

함이 그대로 전해졌어요.

 

사실 전 이전까지 납작만두를

먹어본 적이 없었기에 얇고 납작한

모습에 조금 신기하더라고요.

 

이게 왜?? 명물이고 대구 10미 중

하난 거지? 했는데 먹을수록 정말

매력적이더라고요.

어쩐지 다들 먹고 포장으로 사가는

이유를 맛보니 딱 알겠더라고요.

 

 

 

 

그리고 먹기 전에 꼭 함께 해야 하는 거!!

바로 고춧가루와 간장 식초를 솔솔

뿌려서 간을 해서 먹어야 한다는 거예요

 

테이블 위에 이렇게 준비되어 있으니

입맛에 맞춰서 뿌려먹으면 좋겠죠

 

 

 

 

 

불판 위에 지지듯 구워진 위에 이렇게

매콤 새콤 짭짜름한 맛이 더해졌어요.

 

그거 아시나요? 납작만두는 전쟁 당시

배고픔을 달래고자 대구에서 처음으로

만들어졌다고 해요. 당시에는 재료가

넉넉하지 않아 밀가루를 얇게 해서

그 안에 쉽게 볼 수 있었던 파, 부추를

넣고 얇게 만든 뒤 구워 먹던 게 ~ 

이제는 이렇게 대구여행을 하면 꼭 

먹어야 할 음식 중 하나! 10미가 되었다고해요

 

 

 

 

그리고 납작만두와 찰떡궁합!!

미성당에 가면 꼭 먹어야 할 쫄면

가격대비 양이 어마어마했어요

얇게 썬 양배추, 오이, 당근

그리고 특제 소스와 고소한 김

정말 예스러운 맛이 느껴지는 비주얼

 

단점이라고 하면 삶은 계란이 없다는 거

하지만 가격이 워낙 착하니!! 이해가 갔어요

 

 

 

 

소스 자체가 새콤해서 따로 

식초를 넣지 않아도 좋아요!!

 

진짜 양념 소스가 새콤 달콤 매콤해서

한번 먹으면 계속 먹게 되는 그맛!!

쫄깃 탱탱한 면이 너무 맛있었어요

 

 

 

 

여기에 고소한 납작만두를 함께 

먹으면 이게 찐 맛이구나 ~ 느껴졌어요

 

철판 위에 기름을 잔뜩 먹고 있어

그냥 납작만두만 먹을 경우 조금은

느끼할 수 있는데 매콤하고 새콤한

쫄면이랑 먹으니 그 느끼함을

잡아주며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

 

 

 

 

아, 미성당이 아닌 다른 곳에서는

떡볶이와 함께 먹는다고 해요.

떡볶이도 좋지만 전 이 쫄면이

더 잘 어울리는 거 같더라고요.

역시!! 현지인 추천을 받길 잘한 거 같아요

 

가격도 착하고 맛도 좋고 푸짐해서

너무 좋았던 대구 10미!!!

현지에서 먹은 그 맛이 너무 그립네요

 


 

길치여행가 주희의 손가락 놀이터

(제이핑거) 오늘의 이야기는

대구여행, 대구 가볼만한곳으로

꼭 먹어야 할 10미!!

대구 맛집 미성당 납작만두를 소개했어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길치여행가 주희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길치 여행가 주희입니다. 2014년 여행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고 삶의 즐거움을 알게 되면서 많은 분들과 이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in.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