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남원 가볼만한곳 고즈넉한 광한루원 야경은 무료!!

by 길치여행가 주희핑거 2021. 6. 29.
728x90
반응형

 

 


남원여행, 남원 가볼만한곳

고즈넉한 멋 광한루원

야경은 무료입장이에요 ^^


 

정말 요즘 날씨 제 마음 같이

요상하고 심술 맞네요 ~

천둥번개를 치다 맑아졌다 무더운

날씨가 오락가락 날씨에 따라 기분이

많이 달라지는 저에게는 아주 피곤 한

그런 때인 거 같네요.

 

이럴 땐 뭐다? 평온하고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즐기는 거다 ~~

그래서 몇 년 전 다녀왔던 남원여행

멋진 풍경과 한국의 미를 가득 느낄 수

있었던 광한루원 이야기를 해볼까 해요!

자 ~ 모두 저를 따라 고고씽 떠날게요

 

 

 

 

남원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게

바로 춘향전 ~ 둘의 사랑의 시작인

대표적인 정원 광한루원이 아닐까 싶어요

 

광한루 입장 시간은 계절에 따라 달라요

하절기 4월 ~ 10월 08:00 ~ 21:00

동절기 11월 ~ 3월 08:00 ~ 20:00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500원

 

참고로 저녁 6시 이후 무료 개방을 해요

밤이 되면 반짝이는 야경이 아주 멋스럽기

때문에 무료로 입장하시고 ~ 이쁜 야경을

함께 즐기는 걸 권해드려요

 

아 ~~ 쉽게도 저는 이른 시간 갔던 터라

예쁜 야경은 즐기지 못했답니다 윽윽

 

 

 

 

저희는 주차장 쪽 서문으로 입장을

하는 바람에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곳이

바로 예쁜 완월정이었어요.

 

광한루원 보다는 조금 작지만 더 

이쁘고 멋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어

더 멋지더라고요. 특히 연못에 비치는

멋진 완월정 한옥의 모습과 연꽃이

주는 모습이 어찌나 운치 있던지 ^^

 

 

 

 

이 완월정은 남원 대표 행사인

춘향제가 열리는 곳!! 

사실 이곳은 천상의 광한전을 

재현한 곳으로 달나라 풍경을 감상하기

위해 지은 누각!!이라고 해요

 

이 누각은 이렇게 올라가 멋진 풍경을

보며 쉬어갈 수 있게 되어 있었어요

가만히 이곳에 앉아 있으면 바람이

솔솔 ~ 풀향기가 솔솔 ~ 힐링이 되더라고요

 

 

 

 

완월정에서 월정교가 있는 곳까지

천천히 걸어가다 보면 커다랗고

초록 초록한 나무들을 만날 수 있어요.

인공적이지 않으면서도 편안하고

그리고 자연을 함께 담고 있는 숲과

정원의 모습에 그냥 마음이 편안한 기분 ^^

고즈넉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어요

 

 

 

 

월정교 앞에는 정말 멋스러운 나무!

왕버들나무를 만날 수 있었어요.

이 나무는 1582년 심어진 나무로

연못과 함께 오랜 역사를 담고 있어요.

 

무려 높이가 22m, 둘레는 6.6m

포스가 남달라 한참을 보게 되더라고요

멋지고 귀한 세월을 담고 있어 더

멋스럽고 아름답게 다가온 거 같아요.

 

 

 

 

이곳이 바로 광한루원의 메인 "오작교"

칠월칠석 견우와 직녀 사랑하는 두 별이

만날 수 있도록 까마귀와 까치가

은하수를 모아 몸으로 만들었다는 

그 전설의 다리를 눈앞에서 보니 뭔가

더 설렘방구 하게 다가왔었어요.

 

사실 어릴 적 은비까비 전래동화에서

봤던 이야기를 눈앞에서 보는 느낌

(여기서 느껴지는 나이 ㅋㅋ)

 

 

 

 

그리고 월정교 뒤로 보이는 이곳이

바로 광한루 ~ 참고로 야경으로 보면

여기가 가장 포토존이라고 하더라고요

윽... 야경을 보고 왔어야 하는데 아쉽

 

이 광한루원은 조선시대 황희 정승이

남원에 유배되었을 때 지어졌다고 해요

그 이후 선조 15년 때 건물 앞에

연못 위를 가로질러 가는 오작교를

만들었다고 하더라고요. 아, 역시

동화 속 이야기는 전설일 뿐이네요 ^^

 

 

 

 

연못 위 오작교를 건너면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그런 여유로움

사랑하는 사람과의 영원함을 ~

바라는 마음을 담아 건너는 재미!!

 

아, 참고로 오작교 연못은 지리산

계곡물이 모여 강이 된 요천수로

만든 호수라고 해요 ~ 그래서 이곳을

바로 지리산 맑은 물의 상징으로 

은하수가 흐른다 라고 하더라고요.

 

 

 

 

반짝반짝 빛나는 연못위의 작은 섬

삼신산 !! 신선이 살고 있다는 전설 속

작은 섬이 이렇게 멋스럽게 되어 

있다는 게 신기방기 한고 ~~

그냥 이 풍경을 보며 산책을 하는 것

자체 만으로도 힐링되는 게 좋았어요 ^^

 

왜 이곳을 남원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하는지 느낄 수 있겠더라고요

 

 

 

 

광한루원 연못에 살고 있는 잉어!

약 3000 마리의 토종 비단잉어가

살고 있다고 해요 그런데 여기서 신기한 건

광한루원에 살고 있는 잉어 수명은

70 ~80년이 되고 특히 사람 얼굴 모습 한

인면어가 10마리가 살고 있다고 하니

찾아보는 재미도 ^^ 있었답니다

아쉽게 저는 못 보고 돌아왔네요 

 


 

길치여행가 주희 (주희핑거)

오늘은 남원여행 명소! 

남원 가볼만한곳 ~ 고즈넉한

멋을 즐길 수 있는 광한루원을

이야기했어요. 특히 야경은 정말

멋지고 무료입장 가능하다고 하니

다들 잊지 말고 ^^ 즐기시길 추천해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길치여행가 주희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길치 여행가 주희입니다. 2014년 여행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고 삶의 즐거움을 알게 되면서 많은 분들과 이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in.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