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카페 & 맛집

종로 데이트코스 인사동 한옥카페 : 전통차가 맛있는 한옥찻집

by 길치여행가 주희핑거 2020. 11. 3.
728x90
반응형

 


종로 데이트코스 

인사동 한옥카페

분위기 좋은 한옥찻집


 

오늘은 정말 맑은 날씨예요.

요즘 밤 낮으로는 차가운 바람에

초 겨울 분위기이지만 낮에는

어디론가 데이트를 하며 즐기기

좋은 시기인 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연인, 친구 혹은 부모님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고즈넉한 

한옥의 미를 간직한 카페를

이야기할까 합니다 ^^

 

 

요즘 들어 세련된 도시적인 

곳보다는 저는 고즈넉하고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을 찾게 되는 거 같아요.

그래서 종로 인사동으로 고고!!

인사동에 갈 때면 꼭 가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예쁜 한옥찻집

 

영업시간

11:00 ~ 21:30 연중무휴

위치는 쌈지길 후문 쪽 골목에

자리하고 있어요.

 

 

 

입구에서 보면 일반적인

인사동에 있는 한옥으로 된

음식점 같이 생겼지만 안으로 들어서면

굉장히 넓고 웅장한 분위기의

실내공간이 나온답니다 ^^

 

우선 전체적으로 나무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서 따뜻하면서 포근한

분위기 그리고 특유의 차 향과 

나무 향이 은은하게 나는 곳이었어요

 

도자기 갤러리 같기도 하고,

안쪽에는 북유럽풍 느낌이 드는

아지트 같은 공간도 있어요.

그곳은 사람이 너무 많아, 아쉽게도

사진으로 담아올 수 없었네요 

 

 

우선 이곳은 외형으로 봤던

공간보다 훨씬 넓은 카페다 보니

서로 간의 거리를 두며 차를

마시고 여유를 즐길 수 있다는 게

좋았어요. 그리고 한옥의 미는

역시 높은 천장 서까래를 그곳을

은은한 조명과 함께 하얀 워닝으로

꾸며져 있어 눈이 편안한 기분 ^^

 

그리고 창밖으로 보이는 작은 정원

그리고 돌로 하나하나 쌓인

담벼락도 정감이 가면서 좋더라고요.

 

이렇게 입식으로 된 자리도 있고

 

 

 

안쪽으로 들어서면 전통 한옥

스타일로 좌식으로 된 공간도

있었어요. 따뜻한 온돌에 앉아서

통 유리창으로 보이는 뷰가

너무 좋더라고요. 사실 한옥은

이쁜 곳이지만 높은 다소 추울 수

있는데 온돌의 따듯함과 가을볕이

주는 포근함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너무 좋더라고요.

 

 

사진을 찍으면 그냥 모든 게

화보가 될 정도로 이쁘다는 게

매력인 거 같아요. ㅎㅎ 사진 찍기

좋아하시는 연인과의 데이트로

딱인 거 같아요 ^^ 

 

그냥 차 한잔을 마시면서 바깥

풍경만 바라봐도 힐링이 절로 되는

분위기라 요즘 일적으로 답답했는데

그런 스트레스가 다 풀리는 기분이었어요

 

 

 

우리도 가을볕 좋은 자리를

잡고 맛있는 음료를 주문했어요.

 

한옥찻집의 매력은 매일 정성을

담아서 직접 모든 전통차를 끓이고

음료를 블랜딩한다는게 매력이에요

 

전통차, 꽃잎차, 밀크티, 블랜딩티

블랜딩 에이드, 커피, 쉐이크, 스무디

그리고 한과 곶감 가래떡구이 등등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가 있었어요.

 

차와 음료 7000 ~ 9000원 사이

디저트는 4000 ~ 7000원 사이

 

 

우리가 주문한건 전통차가 아닌ㅋ

밀키우롱 밀크티 7,500원

오렌지 그린 마테 에이드 8,000원

플레이팅도 어쩜 이렇게 이쁘게

나왔는지, 사진을 찍게 만들더라고요

 

질 좋은 홍차와 우롱차를 저온에서

추출한 뒤 블렌딩해서 인지 특유의

향이 굉장히 잘 어우러져 있었고

그 위에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가

함께 되어 있어 달달하면서도 풍미가

정말 좋았어요. 사실 홍차와 우롱차를

잘못 우리면 텁텁하고 쓴맛이 나는데

이게 조화롭게 되어 있다는 거 ^^

 

어느 고급 카푸치노보다 훌륭한

퀄리티의 밀크티를 맛볼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블랜딩 에이드

사실 전에 갔을 때 히비스커스 자몽을

주문했는데 향도 좋고 굉장히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 쌀쌀한 날씨에도 불가하고

이번에도 에이드를 주문했어요 ^^

 

오렌지 그린 마테 플레이팅 부터

화사하고 이쁜 게 너무 만족!!

말린 귤과 민트가 포인트로 ^^

 

 

 

시트러한 오렌지 과즙이 가득하면서

블렌디드 마테티가 어우러져서

상큼하면서도 달달한 맛을 즐길수 

있었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마테티가

점점 우러나면서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더 만족스러웠던 거 같아요.

 

이렇게 짠!!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기분 좋은 힐링타임을 가졌답니다

 

 

이곳은 한옥의 미와 특별한 전통차

그리고 블랜딩이 훌륭한 음료가

있는 곳으로 연인 분들은 데이트를

부모님과는 분위기 있는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인사동 카페였답니다

요 근래 갔던 한옥카페 중 베스트 ^^

 


 

길치여행가 주희의 손가락 놀이터

오늘은 종로 데이트코스로 추천하는

인사동 한옥카페, 맛과 멋이 함께한

한옥찻집을 이야기했어요 ~~

편안한 분위기와 고즈넉한 멋이 있는

곳에서 잠시 쉬어가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길치여행가 주희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길치 여행가 주희입니다. 2014년 여행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고 삶의 즐거움을 알게 되면서 많은 분들과 이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in.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