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카페 & 맛집

식객 허영만 추천한 하동 화개장터 맛집 동백식당

by 길치여행가 주희핑거 2021. 8. 4.
728x90
반응형

 

 

 


식객 허영만 추천 맛집

하동 화개장터 맛집 동백식당

재첩국 참게 간장게장 맛나!!


 

요즘 너무 더워서 그런지 기력이

자꾸만 떨어지고 뭔가 기운도 없네요

아 ~ 이럴 땐 정말 맛있는 음식

먹으면 기분도 좋아지고 더위를 조금

피해 갈 수 있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하게 되네요.

 

그래서 오늘은 이만 때만 되면

생각나는 음식을 소개할까 합니다 ^^

 

참고로 저는 5년 전에 하동여행으로

갔던 때 들렸던 곳이에요

지금과 조금 다를 수 있다는 점 알아주세요

자 ~ 저를 따라 랜선타고 이동할게요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하동 섬진강이 흐르는 화개장터로

여행을 갔다가 섬진강에서 잡은

재첩국을 먹자며 찾아간 곳이 바로

이곳 약 60년 전통의 하동 맛집

동백식당 이었어요.

 

이곳은 허영만 작가의 식객 만화에 나온

추천한 맛집이더라고요.

위치도 화개장터 강 건너편에 자리하고

있어서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었어요.

 

 

화개장터가 궁금하시면 아래 참고해주세요

 

하동 가볼만한곳 화개장터에 다녀왔어요

부모님과 함께하는 1박2일 가족여행 11편 여행 1일차 남원여행을 거쳐 2일차에는 지리산, 하동여행을 계획...

blog.naver.com

 

 

 

저희가 찾아간 시간은 조금 이른 시간

마침 이 동백식당은 아침 식사가

가능했던 터라 편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영업시간이 아침 8시~오후 8시까지

 

사진상 담아오지 못했지만 입구 쪽에는

섬진강에서 잡은 참게들이 가득했어요

 

안으로 들어서니 이렇게 60년의 

역사를 담은 사진도 있어 

보는 재미도 있더라고요 ^^

 

 

 

 

동백식당에 가면 꼭 맛봐야 할 

음식이 있어요 ~ 바로 재첩국!

재첩 정식 우리는 정식도 주문하고

섬진강에서 잡은 싱싱한 참게로

만든 간장게장도 함께 주문했어요

 

요리는 전반적으로 빠르게 나왔던

걸로 기억이 나네요 ~ 

오래된 하동 맛집인 만큼 음식들

전체가 깔끔하고 정갈했어요.

 

 

 

 

아 ~ 이 참게로 만든 간장게장 보세요

바다에서 잡은 게가 아닌 강에서 만들어

사이즈는 작은 편이었는데요.

그래도 맛은 알차고 아주 고소한 게

너무 맛있더라고요. 아 ~ 먹으러 간 게

몇 년 전인데 지금 리뷰를 하면서도

침샘이 폭발하네요 아놔!!!

코로나 좋아지면 꼭 다시 먹으러 가야지 ^^

 

 

 

 

게딱지에 붙어 있는 이 고소한

내장들 보세요 ~ 너무 맛있겠죠

간장게장은 자칫 짤 수도 있는데

여기는 적당하게 짭짜롬 하면서

살짝 매콤하기도 해서 밥도둑이

따로 없더라고요 ~ 

그리고 깨가 가득해서 고소함이

더 했던 거 같아요 ^^

 

 

 

 

이렇게 밥에 슥슥 비벼서 먹으면

아 ~ 너무나 맛있다는 ^^

이러니 식객 허영만 작가도 이렇게

인정을 한 게 아닌가 싶네요

 

생각보다 게장 양도 많은 편이라

넉넉하게 먹기 좋았어요.

특히 입맛 까다로운 아빠가 너무

맛있게 드셔서 전체적으로 만족했네요

 

 

 

 

그리고 하동 화개장터 맛집!! 

동백식당에서 꼭 먹어야 할 재첩국

사실 재첩국 먹으러 갔다가

게장도 먹었답니다 ㅎㅎㅎ

 

하동 섬진강 쪽에 가면 꼭 맛봐야 할게

바로 재첩이라고 하더라고요. 강에서

바로 잡에 국으로 끓여 만드는데

이게 국물이 정말 시원하면서 끝내줬어요

 

제첩 종종 먹기는 했지만 이렇게

본격적인? 느낌은 처음인 듯 

 

 

 

 

국물은 정말 맑고 고소하면서 

적당하게 짭짜롬 해서 술 먹은 날

속풀이로 딱이더라고요.

특히 부추가 넉넉하게 들어가 있어

깔끔하면서 특유의 향도 은은하게 나고

 

어른 손톱 사이즈의 재첩들이 옹기종기

모여서 있어 씹는 식감도 좋고 전체적으로

구수하면서 시원하면서 쫄깃했답니다.

 

참! 맛이 화려하지는 않았지만 한입

먹으면 계속해서 먹게 되는 그런 매력이었어요

 

 

 

 

그리고 재첩 무침도 빼놓을 수 없겠죠!!

이렇게 깔끔한 나물들과 재첩 무침을

함께해서 비벼먹으면 그게 또 별미였어요

 

전체적으로 맛도 좋았고 신선하고

싱싱한 참게 간장게장과 재첩국, 재첩 무침

까지 아주 맛있게 즐길 수 있어 좋았답니다

 

아 ~ 빨리 코로나 좋아져서

다시 이곳으로 맛집 여행 가고 싶네요

 


 

길치여행가 주희 (주희핑거)

오늘은 하동 화개장터 맛집 동백식당

을 소개했답니다 ^^ 왜 이곳이

식객 허영만 작가가 추천했는지 알겠더라고요

 

아! 제가 취미미술 그림 유튜브를 시작했어요

소심하고 겁이 많아서 조심스러웠는데

도전하기로 했답니다 ^^

 

이웃님들 ~ 제 유튜브 주희핑거 놀러와주세요

(구독 좋아요는 큰 힘이 된답니다)

 

주희핑거

비전공자 주희의 취미미술 그림그리기 Non-Major ~ Hobby Art Painting

www.youtube.com

 

[네이버 인플루언서] 길치여행가 주희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길치 여행가 주희입니다. 2014년 여행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고 삶의 즐거움을 알게 되면서 많은 분들과 이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in.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