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릉 가볼만한곳 안목해변 강릉커피거리

by 길치여행가 주희핑거 2021. 2. 4.
728x90
반응형

 


국내여행 추천지

강릉 가볼만한곳

커피향 가득한 푸른 동해 바다

안목해변 강릉커피거리


 

어제는 눈이 펑펑 내리더니 오늘은 해가

방끗하며 떴네요 ^^ 아직 날씨는 춥지만

이런 맑은 겨울날, 겨울 햇볕은 따뜻하고

기분 좋게 만들어 주는 거 같아요.

이럴 때 저는 여행이 그렇게 가고 싶더라고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조심해야 할 시기!!!

그래서 오늘은 몸의 세모들, 오감을 만족 해

주는 국내 여행지를 소개할까 합니다 ^^

답답한 요즘!! 랜선으로 힐링할 수

있는 곳으로 떠나볼게요 ~~ 

 

2019년 늦가을, 초겨울 여행이었어요

 

 

 

 

국내여행지 중 가을, 겨울에

가면 더 좋은 곳을 뽑자면

저는 단연 바다!라고 할거 같아요.

특히 동해는 정말 놀랄 정도로 푸른 모습

맑고 깨끗한 모습을 볼 수 있기 때문이에요.

 

당시 2019년 늦가을이었는데 고맙게도

날씨까지 굉장히 포근하고 따뜻했고

구름 한 점 없는 맑은 날씨 었답니다.

 

덕분에 부모님과 저는 강릉에 온 김에

많은 분들이 찾는다는 "강릉커피거리"

안목해변으로 이동했어요.

 

 

참! 안목해변은 강릉중앙시장과 가까이에

있으니 함께 코스로 즐기는 걸 추천해요 

 

강릉 중앙시장 맛집 해성횟집 삼숙이탕, 알탕

강릉여행, 강릉 가볼만한곳 현지인 추천 강릉 중앙시장 맛집 해성횟집 삼숙이탕, 알탕 요즘처럼 얼음처럼 차가운 바람이 불때 저는 그렇게 생각나는 음식이 있어요. 얼큰하면서도 시원하고 ~ 깊

jhshjh9455.tistory.com

 

강릉 가볼만한곳 안반데기! 특별한 일출 과 은하수 별이 있는 곳

강원도여행, 강릉 가볼만한곳 특별한 일출, 은하수 별 보기 좋은 곳으로 랜선여행 떠나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전 저번 주말에도 역시 집에서 콕하며 뒹글 뒹글 거리며 보냈답니다. 코로나 때문

jhshjh9455.tistory.com

 

가을여행 추천지 : 강원도 갈볼만한곳 대관령 양떼목장

가을여행 단풍놀이 강원도 가볼만한곳 대관령 양떼목장 본격적으로 단풍이 하나둘씩 울긋불긋하게 물들면서,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계절이에요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나들이는 무리... 그래서

jhshjh9455.tistory.com

 

 

 

안목해변에 도착해서 바로 눈에 들어온 모습은

이렇게 푸르고 맑은 바다 그리고 하얀 파도!!

시원하게 뻥 뚫린 풍경과 특유의 바닷바람

그리고 향기가 마음을 정말 편안하게 해 줬어요.

 

 

 

 

푸름을 넘어 에메랄드 빛 컬러감이

주는 차분한 편안한 시야 덕분에

가만히 바라만 봐도 그냥 행복하더라고요

한참을 모래 위에 서서 바다를 보며

물멍 을 하며 시간을 보냈던 거 같아요

 

저처럼 그냥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는

분들도 계시고, 바다 위 파도를 즐기면서

보트를 타는 분들도 있었어요.

꺄 ~ 악 소리를 내며 맘껏 즐기는 모습이

어찌나 신나 보이 던 지 같이 웃게 되더라고요.

 

 

 

 

잠시 풍경 영상으로 보고 가실게요 

함께 바다 물멍, 즐겨보세요

 

 

 

 

이날 11월 말, 초겨울이었는데

신기하게도 날씨가 18도 정도였어요

포근하고 따뜻한 날씨, 바람도 별로

불지 않아, 그냥 지나치면 아쉬울 거 같아,

바다의 파도를 직접 느끼기로 했어요.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2019년 이후 

이렇게 바닷물에 발을 담가보지 못했네요

이때 아니었으면 정말 후회했을 거 같아요

 

 

 

 

쨍쨍한 볕으로 따뜻해진 황금 모래 위에서

바다가 넘실거리며 다가오는 하얀 파도가

밀려올 때마다 느껴지던 촉감 ~ 고운 모래가

파도 타고 밀려와 발 사이사이를 간지럼 피던

그 느낌을 아직까지 잊을 수 없네요 ^^

 

 

 

 

안목해변은 강릉커피거리가 있어 

많은 분들께 알려졌지만 직접 와서 보면

이 풍경에 취해 커피보다는 바다의

아름다움에 취한다고 하는데 ~

직접 느껴보니 뭔지 딱 알겠더라고요.

 

백사장 모래 위로 손가락 그림!

하트도 그려보고 아... 이럴 땐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해야 하는데

그래도 뭐 전 부모님과 함께 했으니... 풋풋

 

 

 

 

이날 뭐가 그리 좋았는지 평소

잘 찍지 않는 셀카도 마구 찍고

(보기 힘드셔도 이해해 주세요 ^^)

정말 바다와 파도를 마음껏 즐겼던 거 같아요

 

아, 신기한 점은 피서철이 끝나는

8월 말에는 고등어에게 쫓기던

멸치 떼가 고등어를 피해 이 해변까지

몰려드는 정말 신비한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해요

그 광경을 봐야 하는데... 올해는 

자유롭게 갈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안목해변은 마을 앞 길목이라는 뜻을

가진 작은 해변이지만 분위기만큼은

그 어떤 해외 멋진 바다 못지않게 

훌륭하고 아름다운 곳이었어요.

 

신발을 벗고 고운 모래 위를 산책하며

시각, 촉각, 청각, 후각까지 릴랙스 할 수 

있는 시간 정말 좋은 추억이 되었답니다 ^^

 

 

 

 

 

해안길 쪽에는 강릉커피거리

덕분에 커피향이 가득 ~

참 이 커피거리는 1990년 초 해변을

따라 커피 자판기가 줄지어 생기면서

점점 알려졌고, 그곳을 유명 바리스타들이

정착하면서 지금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바다 커피거리가 되었다고 해요

 

커피향기와 바다 향기가 어우러져

더 매력적이게 다가온 거 같아요.

 

아빠, 엄마도 이 풍경을 보며 

즐기는 모습 찰칵! 찰칵!! 

(마스크 없던 때 그립네요)

 

우린 안목해변을 즐기고 커피를

맛보러 카페로 들어갔답니다

(카페는 다음 편에 자세히 할게요)

 


 

길치여행가 주희의 손가락 놀이터

오늘은 오감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안목해변 강릉커피거리를 소개했어요

강릉 가볼만한곳!! 추천합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길치여행가 주희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길치 여행가 주희입니다. 2014년 여행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고 삶의 즐거움을 알게 되면서 많은 분들과 이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in.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