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카페 & 맛집

강릉 중앙시장 맛집 해성횟집 삼숙이탕, 알탕

by 길치여행가 주희핑거 2021. 2. 3.
728x90
반응형

 


강릉여행, 강릉 가볼만한곳

현지인 추천 강릉 중앙시장 맛집

해성횟집 삼숙이탕, 알탕


 

요즘처럼 얼음처럼 차가운 바람이 불때

저는 그렇게 생각나는 음식이 있어요.

얼큰하면서도 시원하고 ~ 깊은 맛이 

나는 그런 탕 종류!! 특히 생선, 어류가 들어간

것들을 참 좋아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오늘!!

강릉여행 중앙시장에서 맛본 아주 푸짐했던

삼숙이탕 그리고 알탕을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참고로 2019년 겨울여행으로 다녀왔어요

지금은 조금 달라졌을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내돈내먹 이라는 점 ^^ 알아주세요

 

 

 

 

강릉 가볼만한곳을 몇 곳을 뽑는다면 

저번에 소개한 일출, 해돋이 그리고 

밤하늘의 별 은하수를 볼 수 있는

안반데기, 양떼목장, 정동진, 커피거리

그리고 현지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중앙시장!! 이랍니다. 먹거리도 많고 

질 좋은 수산물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여행 중 꼭 들리게 되는 거 같아요.

 

그중에서도 오늘 소개할 곳은 바로

해성횟집 - 삼숙이탕 이곳은 시장 상인분께

오랜 시간 사랑받은 음식점이에요.

 

 

강릉 가볼만한곳 안반데기! 특별한 일출 과 은하수 별이 있는 곳

강원도여행, 강릉 가볼만한곳 특별한 일출, 은하수 별 보기 좋은 곳으로 랜선여행 떠나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전 저번 주말에도 역시 집에서 콕하며 뒹글 뒹글 거리며 보냈답니다. 코로나 때문

jhshjh9455.tistory.com

 

가을여행 추천지 : 강원도 갈볼만한곳 대관령 양떼목장

가을여행 단풍놀이 강원도 가볼만한곳 대관령 양떼목장 본격적으로 단풍이 하나둘씩 울긋불긋하게 물들면서,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계절이에요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나들이는 무리... 그래서

jhshjh9455.tistory.com

 

강릉 가볼만한곳 해돋이 명소 정동진 바다 랜선여행 떠나요

강릉여행, 강릉 가볼만한곳 해돋이 명소 정동진 정동진역 겨울 바다 랜선여행 다행스럽게도 코로나 확진자가 많이 줄었어요. 하지만 아직까지 안심하기는 이른 시기!! 아무래도 설 명절까지는

jhshjh9455.tistory.com

 

 

 

상인분들의 입맛을 잡아주면서

맛집으로 알려졌고, 백종원의 3대천왕

에서 나와 지금은 현지분들 뿐만 아니라

저처럼 여행객들도 찾는 그런 곳이에요 ^^

 

참고로 이곳의 위치는 회센터 2층 계단

바로 앞쪽에 있어 쉽게 찾을 수 있었어요.

이름은 횟집이지만 회는 판매하지 않고

있다는 게 ㅎㅎㅎ 재미있지 않나요 ^^

 

참! 12시 점심시간에는 웨이팅이

기본으로 20분 있을 정도로 사람이 많아요

만약 가신다면 식사 타임 전에 가는 게

좋답니다. 암튼 우리는 아점으로 11시쯤

가서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가게 모습이 정말 정감 있지 않나요??

꼭 할머니집 시골집에 놀러 온 느낌이 들고

사장님, 직원분들 모두 연세가 있으신 분들

할머니, 할아버지여서 더 정감 갔던 거 같아요 

 

 

 

 

 

해성횟집의 메뉴는 딱 2가지예요!

삼숙이탕, 알탕 모두 만원 10,000원

(공깃밥 포함 가격이랍니다 ^^)

 

아빠, 엄마는 삼숙이탕을 주문

저는 알탕을 주문했어요. 그러고 약 10분 후

커다란 냉면그릇에 탕이 한가득 나왔어요.

 

우선 삼숙이탕 비주얼 최고예요. 

생선이 아주 가득 담아져 나오고

그 안에는 고니, 내장 그리고 야채들이

가득 들어가 있어 국물이 끝내줬어요.

 

 

 

 

아주 못생긴게 이렇게 맛깔스럽게

변신을 했다니~~ 쫄깃한 식감 고소하면서

담백한 게 너무 맛있더라고요. 무엇보다

살이 아주 도톰해서 먹을게 많아 좋았어요.

 

무엇보다 좋은 점은 바로 국물이 예술!!

오랜 시간 끓이고 우려낸 후 걸러내서 그런지

국물 자체가 맑으면서 깊은 맛이 났어요.

 

 

 

 

워낙 부드러워 뼈와 살은 부드럽고

깔끔하게 분리 돼서 불편함 없이

편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적당하게

매콤 얼큰하면서 야채에서 나오는

단 맛이 자연스럽게 우러나와 감칠맛도

좋고 ~~ 진짜 맛있는 집밥 분위기였어요

 

 

 

 

그리고 제가 주문한 알탕이 나왔네요.

사실 전 삼숙이를 먹기 전, 징그럽고 

무섭게 생긴 모습을 먼저 봐서 그런지

삼숙이 보다 알탕을 주문했어요.

사실 알탕을 심하게 좋아하는 편이랍니다 ^^

 

국물은 둘 다 비슷한 베이스였어요.

그리고 알과 곤이가 정말 많이 들어 있었어요

이렇게까지 많이 들어간 건 처음이라 

역시!! 바닷가 시장은 다르군!!이라면 먹기

전부터 신났던 거 같아요.

 

 

 

 

함께 나온 고추냉이 간장장에

콕 찍어서 토실토실 알을 한입 가득

넣으면 특유의 식감과 함께 고소한 맛이

퍼졌어요. 아!! 여기서 잠깐 

삼숙이탕에도 알, 곤이가 들어가 있어요

알탕보다는 생선 살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삼숙이탕을 추천하고 싶네요.

 

알탕보다는 삼숙이탕이 더 맛있어요

여행 중 술을 거하게 먹고 다음날 속풀이용

으로 ~ 먹기 더 없이 좋았어요 캬!!!

 

 

 

 

 

그리고 깔끔하고 맛깔스러웠던 반찬들

화려한 맛은 아니지만 할머니 집밥 같은

찬들이라 정성이 느껴졌어요.

 

반찬도 생각보다 다양해서 좋았어요

깍두기, 멸치조림, 도라지 무침, 김무침

황태 조림, 아주 잘 익은 김치까지

 

반찬이랑 밥만 먹어도 훌륭한 퀄리티였답니다

 

 

 

 

여기에 하이라이트 반찬!!

잘게 다진 젓갈 (이름을 모르겠어요)

이거 정말 고소하면서 쫄깃하고 매콤해서

밥과 함께 슥슥 비벼 먹기 좋더라고요.

그리고 쌀도 노란색 조 곡물이 들어가

찰지면서도 고소해서 맛있었답니다

 


 

길치여행가 주희의 손가락 놀이터

오늘은 강릉 중앙시장 맛집 

삼숙이탕, 알탕 전문 해성횟집을

이야기했어요. 가격대비 정말 만족스러운

맛과 왜 이곳이 현지분들이 추천하지는

알겠더라고요. 강릉 가볼만한곳!! 강추해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길치여행가 주희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길치 여행가 주희입니다. 2014년 여행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고 삶의 즐거움을 알게 되면서 많은 분들과 이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in.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