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카페 & 맛집

시흥은계 맛집 오유미당! 오지개 돈카츠 토마호크 돈까스

by 길치여행가 주희핑거 2021. 2. 8.
728x90
반응형

 


오색칼라 오지개 돈카츠

토마호크 돈까스 맛집

오유미당 시흥은계 맛집

 


 

이웃님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정말 오랜만에 약 두달 만에

외식을 하고 왔답니다. 지금 생각해보니

2021년 첫 외식이 아니었나 싶어요.

코로나 때문에 집 밖은 위험하다며

매일 집에서 생활을 하다 정말 오랜만에

친구와 함께 맛있는 데이트를 즐기고 왔어요

오랜만에 맛있고 너무 이뻤던 돈까스를

먹고 왔기에 왠지 사랑하고 싶어 

이렇게 리뷰를 하기로 했어요 ^^

 

참고로 저는 코로나 수칙을 지키면서 ^^

식사시간이 아닌 때에 조용하고 빠르게

먹고 왔답니다 ^^ 그럼 출발할게요

 

 

 

 

집 근처에 맛집들이 많은데 이번에

선택한 곳은 제주산 청정 생듬심으로

만든 수제돈까스 전문점 "오유미당"이에요

 

위치가 큰 마트 옆에 있어서 장을 보러 

갈 때마다 이곳의 고소한 냄새를 맡으며

꼭 한번 가봐야지 했던 곳인데, 코로나

때문에 좀처럼 외식하지 못해 이제야

찾아가게 되었어요 ^^

 

물론 요즘 포장 배달이 잘 되어 있지만

이곳은 분위기도 좋고 이쁜 게 꼭 매장에서

먹고 싶더라고요. 오랜만에 친구를 

만난 김에 (친구도 2달 만이네요 ~~)

 이쁜 곳으로 정하게 된 점도 있어요

 

 

 


오유미당 영업시간 (시흥은계점)

10:30 ~ 20:30

16:00 ~ 17:00 브레이크 타임

 

우린 최대한 사람이 없는 시간에 갔어요

점심시간이 지난 오후2시 30분쯤 갔는데

덕분?? 에 가게 안에는 손님들이 없더라고요

아무래도 코로나 때문에 아직 외식이

조심스러웠기에 ~ 식사 시간이 지난

시간에 찾아갔는데 잘한 거 같아요 ^^

 

분위기는 화이트와 우드 스타일로 

되어 있어 깨끗하게 세련된 인테리어였어요

작지만 소소한 재미도 있고 라텐 조명이

은은하게 비추고 있어 안정적인 분위기!

 

 

 

 

 

주문은 직원분과 대면하지 않고

편하게 기계를 통해서 할 수 있었어요

물론 모두 마스크 착용과 계속해서

소독하시는 모습을 봤지만 그래도 

최대한 비대면으로 편하게

주문할 수 있어 마음이 편하더라고요 

 

오유미당 이곳의 대표적인 메뉴는

2가지 스타일이더라고요.

수제돈까스와 베트남 쌀국수

조금 이색적이고 신선했어요.

보통 우동이 있는데 이곳은 쌀국수 더라고요

 

주문 후 나온 반찬들 3가지

깍두기, 단무지, 양배추절임

전체적으로 작지만 깔끔한 맛이었어요

그리고 테이블마다 있는 소금과 깨

작은 절구로 깨를 으낀 후 소스에

뿌려 먹으면 고소함이 2배라는 점 ㅎㅎ

 

 

 

 

짜잔 우리가 주문한 수제돈까스!!

 

 보기만 해도 감탄이 절로 나올 정도로

너무너무 이뻤어요. 양도 푸짐한데

이렇게 퀄리티가 좋으니 먹기 전부터

너무 행복하더라고요.

향기는 또 어찌나 좋던지!! 

 

사진을 안 찍을 수 없겠더라고요

 

 

 

 

한정판매 오지개 돈카츠 15,900원

시그니처 토마호크 돈카츠 12,800원

 

왜 이곳에 오면 이 두 가지 메뉴를 꼭

먹는지 음식을 받는 순간 딱 알겠더라고요

주문 전 한 가지는 쌀국수를 먹을까??

고민했는데 ~ 그 아쉬움이 확 달아나는

느낌이었어요. 그냥 이뻐!! 이뻐!!

 

 

 

 

 

기대했던 것보다 양도 넉넉했고

아주 고소한 튀김 향기와 고기의 육즙

거기에 치즈가 알록달록 5가지로

무지개 빛을 하고 있어 너무 좋았어요.

 

거기에 작고 귀여운 밥과 샐러드

특히 샐러드는 땅콩소스라 고소하면서

새콤 달콤 상큼했어요 ^^

 

 

 

 

빨, 주, 노, 초, 파 5가지 컬러의

치즈가 쭈~욱 늘어나고 ^^

치즈를 감싸주는 제주도 돼지고기는

담백하면서도 고소해서 좋았어요.

특히 튀김옷이 두껍지 않고 바삭바삭!!

 

깨 가루를 더한 소스랑 해서 한입

본연의 맛을 느끼면서 한입

소금 그리고 고추냉이로 깔끔하게 한입

 

 

 

 

 

그리고 토마호크 돈카츠!!

우선 사이즈가 어마어마했어요

제주산 청정 통뼈 등심을 뼈 그대로

튀겨서 만든 스타일 ~ 저처럼 육식파!!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맛있게

드실 수 있는 메뉴였어요.

 

양도 푸짐했지만 고기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기름도 적당하게 있고 도톰하면서

잘 익어서 고소한 게 육즙 가득!!

 

 

 

 

특히 뼈 부분에 있던 살이 쫄깃쫄깃

하면서도 식감이 좋아 매력 있었어요.

 

토마호크가 워낙 커서 살코기 부분과

뼈 부분을 나눠서 먹었어요 ^^

그래도 크기가 정말 어마어마 ~ 뼈를

들고 이렇게 뜯고 씹고 먹을 수 있어

정말 오랜만에 재미있게?? 식사한 거 같아요

 

 

 

 

아참! 여기서 잠깐 이곳은 영수증 이벤트를

하고 있더라고요. 네이버에 영수증 후기를 

쓰면 음료수 또는 간장계란밥을 받을 수 있어요

 

간장계란밥이 너무 먹고 싶었지만

워낙 양이 많아 우린 깔끔하게 마무리해

주는 탄산 음료수를 받았답니다 ^^

 


 

길치여행가 주희의 손가락 놀이터

오늘의 맛있는 데이트 이야기는

토마호크 돈카츠, 오지개 돈카츠를

맛볼수 있는 수제돈까스

시흥은계맛집 오유미당을 소개했어요

 

특별한 돈까스를 먹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길치여행가 주희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길치 여행가 주희입니다. 2014년 여행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고 삶의 즐거움을 알게 되면서 많은 분들과 이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in.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