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카페 & 맛집

여의도 카페 레트로 감성 평화다방 데이트 ~

by 길치여행가 주희핑거 2021. 4. 23.
728x90
반응형

 


주말 데이트 여의도 카페

레트로 감성 카페 평화다방


 

이번 한주도 너무 수고하셨어요.

오늘 신나는 금요일이네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날이기도 하고

많은 분들도 저처럼 조금은 설레고

기분 좋은 날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오늘은 주말 데이트하기 좋은 곳!

여의도공원 근처에 자리한

감성이 있는 카페를 소개할까 합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곳은 바로바로

옛 감성을 느낄 수 있는 평화다방이에요

지난 토요일 봄나들이 겸 산책을

하러 여의도공원에 갔다 들린 곳인데요

생각보다 조용하고 사람이 많지 않아

좋았던 곳이었어요.

 

 여의도역 쪽은 현대백화점, ifc 쇼핑몰이

있어 사람들이 굉장히 많더라고요.

우린 될 수 있으면 거리두기를 위해

쇼핑몰보다는 조금 조용하게 보낼 수

있는 곳을 찾다. 평화다방 여의도역점

으로 향했어요.

 

아참! 이곳은 전에 소개했던 여의도 맛집

규카츠 전문 후라토식당과 가까이에

자리하고 있어요 ~ 코스로 즐기면 좋답니다

 

 

후라토식당이 궁금하면 아래를 클릭!!

 

여의도 맛집 데이트 규카츠 전문 후라토식당

여의도 데이트, 여의도 맛집 규카츠 스테키 전문 후라토식당 오랜만에 여의도공원 쪽으로 데이트를 하고 왔어요. 공원 강변에서 봄바람도 맞고 봄꽃이 만발한 곳에서 자연을 느끼고 나니 어느

jhshjh9455.tistory.com

 

 

 

여의도 카페 평화다방 영업시간

평일 - 10시 ~ 21시

토요일 - 11시 ~ 20시

(일요일은 휴무일)

 

위치상 BNK 금융타워 1층 안쪽이라

사람들이 많지 않았고, 이 곳은 대부분

평일에 회사원 손님이 많은 곳이라

그런지 토요일은 여유로웠고

일요일에는 영업을 하지 않더라고요

 

덕분에 정말 조용하고 여유롭게

차도 마시며 수다타임을 즐길 수 있었네요

 

 

 

 

 

 

전체적인 분위기는 브랜드 명에 맞게

1970 ~80년대 레트로 감성 인테리어로

되어 있어 독특한 컬러감이 너무 

좋았고 곳곳의 소품들도 너무 귀여웠어요

 

특히나 TV에서나 본 옛날 디저트와

빵이 있어서 추억 돋게 만들어주더라고요

 

 

 

 

서울앙버터, 인절미 모나카, 달고나 스콘

카스테라, 백설기 롤케이크, 인절미

옛날 떡꼬치등 옛날 빵집에서 본듯한

느낌의 귀여운 디저트가 눈길을 끌었어요

 

 

 

 

한쪽에는 다양한 굿즈도 판매했는데요

옛 감성 레트로 느낌이 들어 너무 귀엽더라고요

이런 굿즈를 보는 재미도 있고

쇼핑하는 재미도 있고 ~ 뭔가 재미있는

공간이 아닌가 싶어요.

 

개인적으로 저는 이 에코백이 너무

귀엽고 갖고 싶더라고요 ^^

 

 

 

 

그리고 이곳의 메뉴판이에요

 

커피 5가지 종류 - 4,600 ~ 5,800원

차 5가지 종류 - 5,200 ~ 5,800원

건강음료 3가지 종류 - 4,800 ~ 5,700원 

라떼 7가지 종류 - 4,800 ~ 5,700원

우리과일 3종류 - 5,200 ~ 5,500원

 

그 외에 보리차 커피, 라바딸기, 얼박

4,800 ~ 6,000원 사이였어요 ^^

 

평화다방 하면 많은 분들이 드시는

음료는 얼박 이더라고요.

박카스가 들어가 맛의 호불호가

있는 음료라 우리는 패스했네요

 

 

 

 

우리가 주문한 디저트와 음료!!

라바딸기 아이스, 레몬꿀차 에이드

그리고 카스테라, 인절미 모나카

 

플레이팅이 너무 이쁘게 해서 나와

사진을 안 찍을 수 없겠더라고요.

뭔가 귀엽고 옛 감성 적인 게 ㅎㅎ

 특히 음료 잔이 너무 이뻤어요!!

 

 

 

 

왼쪽 봄처럼 샛노란 레몬꿀차 아이스

레몬의 식감이 있으면서 달달하게 마시기

좋았다고 해요 (친구가 마셔서 ㅎㅎ)

 

그리고 제가 주문한 라바딸기 아이스는

우유 안에 딸기와 코코넛 시럽이

들어갔는데요 생각보다 많이 달지 않아

먹기 부담스러지 않았어요.

 

전체적으로 음료들이 초딩 시절

학교 앞 분식점 혹은 문방구에서 먹던

이름 모를 음료 같은 맛이 나는 게 특징

고급스러운 맛이 들지는 않았어요.

 

뭐 ~그래도 우린 옛 감성을 추억하며

먹을 수 있어 재미있었던 거 같아요.

 

 

 

 

그리고 디저트 중 모나카!!

모나카 종류가가 3가지로 있었는데요

인절미, 앙버터, 흑당 이 중에서 우린

고소한 인절미 모나카로 선택!!

 

당구공 크기만 한 모나카 안에는

달달한 팥과 바닐라 아이스크림

그리고 인절미와 가루가 솔솔솔 뿌려있어

달콤 쫄깃 쫀득하게 먹을 수 있어요

 

음 전체적으로 맛은 붕어싸만코 

아이스크림 안에 인절미가 들어간

느낌이랄까?? ㅎㅎ 

 

 

 

 

그리고 부드러운 카스테라 디저트

맛은 딱 상상하는 그 맛! 푹신푹신

하면서 고소한 카스테라와 생크림

그리고 바닐라 아이스크림이 함께해서

나왔어요. 

 

맛이 상상이 되는 맛이지만 이곳의

분위기와 잘 어울렸어요 ~ 왠지 이곳은

부모님과 함께 데이트를 할 때 즐기도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화려하고 고급스러운 맛은

아니었지만 오랜만에 옛 감성을

느끼면서 즐길 수 있었답니다

 


 

길치여행가 주희 손가락 놀이터

오늘은 주말 데이트하기 좋은

여의도 카페! 레트로 감성 가득한

평화다방을 소개했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길치여행가 주희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길치 여행가 주희입니다. 2014년 여행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고 삶의 즐거움을 알게 되면서 많은 분들과 이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in.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