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카페 & 맛집

강릉 중앙시장 맛집 수제 어묵고로케 ~ 이건 꼭 맛봐야해!

by 길치여행가 주희핑거 2021. 4. 28.
728x90
반응형

 


강릉 가볼만한곳, 강릉여행

중앙시장 맛집 먹거리

수제 어묵고로케


 

오늘도 새로운 하루가 시작되었네요 ^^

어제는 비가 조금씩 부슬부슬 내리는

날이었어요. 왜 이런 날엔 그렇게 기름진

음식들이 생각나는지 모르겠어요

(사실 비 핑계로 맛있는 게 먹고 싶을 뿐)

 

김치전도 좋고 치킨도 좋지만

저는 그렇게 생각나는 게 하나 있어요

바로 강릉 중앙시장에서 맛본 

수제 어묵 고로케!! 그래서 오늘

기름에 튀겨 바삭하고 고소했던 음식을

소개하려 합니다 ^^ 

 

강릉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 함께 고고!

2019년 코로나 이전에 다녀온 여행이에요

 

 

 

 

국내여행지 하면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곳이 바로 강릉이 아닐까 싶어요.

안목해변 카페거리, 발왕산 케이블카

진짜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안반데기

양떼 목장까지 ~ 정말 다양한 볼거리

아름다운 풍경을 볼수 있는 곳들로 가득 ^^

 

좋은 풍경도 좋지만 역시 먹거리, 맛집도

또 빼놓을 수 없는 거 같아요

 

우린 로컬 시장분들의 맛집!

중앙시장에 있는 삼숙이탕, 알탕으로

든든하게 속을 채운 뒤~~

그 유명한 어묵 고로케를 먹으로 향했어요

 

 

강릉여행 추천지 아래 참고해주세요

 

강릉 중앙시장 맛집 해성횟집 삼숙이탕, 알탕

강릉여행, 강릉 가볼만한곳 현지인 추천 강릉 중앙시장 맛집 해성횟집 삼숙이탕, 알탕 요즘처럼 얼음처럼 차가운 바람이 불때 저는 그렇게 생각나는 음식이 있어요. 얼큰하면서도 시원하고 ~ 깊

jhshjh9455.tistory.com

 

강릉 가볼만한곳 안목해변 강릉커피거리

국내여행 추천지 강릉 가볼만한곳 커피향 가득한 푸른 동해 바다 안목해변 강릉커피거리 어제는 눈이 펑펑 내리더니 오늘은 해가 방끗하며 떴네요 ^^ 아직 날씨는 춥지만 이런 맑은 겨울날, 겨

jhshjh9455.tistory.com

 

강원도 가볼만한곳 : 평창 용평리조트 발왕산 케이블카

강원도 가볼만한곳 평창여행 용평리조트 발왕산 케이블카 스카이워크 일주일 중 가장 좋아하는 요일이 돌아왔네요!! 바로 "금요일" 평일에 일하시는 분들이라면 저와 같은 맘이 아닐까 싶어요.

jhshjh9455.tistory.com

 

강릉 가볼만한곳 안반데기! 특별한 일출 과 은하수 별이 있는 곳

강원도여행, 강릉 가볼만한곳 특별한 일출, 은하수 별 보기 좋은 곳으로 랜선여행 떠나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전 저번 주말에도 역시 집에서 콕하며 뒹글 뒹글 거리며 보냈답니다. 코로나 때문

jhshjh9455.tistory.com

 

가을여행 추천지 : 강원도 갈볼만한곳 대관령 양떼목장

가을여행 단풍놀이 강원도 가볼만한곳 대관령 양떼목장 본격적으로 단풍이 하나둘씩 울긋불긋하게 물들면서,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계절이에요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나들이는 무리... 그래서

jhshjh9455.tistory.com

 

 

 

 

속초 중앙시장 보다는 먹거리가 많지는

않았지만 여길 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

바로 이 수제 어묵고로케 였어요.

 

우선 이 근처만 가도 고소한 기름 냄새가

솔솔 나 뭐에 이끌린 듯 찾아간 거 같아요

 

역시 맛집은 언제나 대기가 있다는 사실

아, 2019년에 고로케 가격은 2,000원 

이었는데 지금은 500원이 올라 2,500원

으로 판매하고 있다고 해요 ^^

 

맛은 5가지!! 고구마, 단팥, 치즈, 땡초, 김치

 

 

 

 

워낙 인기가 많다 보니, 5가지 모두

우리는 포장해 가기로 했어요.

줄을 기다리며 어묵고로케를 만드는

모습도 보고 ~ 이걸 맛본 사람들이

다시 찾아와 선물용으로 사간다는 

이야기도 듣고, 어떤 맛이 맛있는지

은근슬쩍 ㅎㅎ 정보도 얻을 수 있었어요

 

 

 

 

당시 평일 오전 시간에 찾아갔는데

주문까지 ~ 약 20분 넘게 대기한 거 같아요

얼마나 맛있으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선물용 맛보기용으로 

사가는지 ~ 맛보기 전부터 기대감이 up

 

 

 

 

 

우린 ~ 강릉 중앙시장 수제 어묵고로케

5가지 맛을 1개씩 사서 왔답니다.

포장 보세요 ~ 너무 이쁘지 않나요?

기름에 튀긴 음식이라 포장지도 정말

센스 있게 포장되었다는 점도 좋더라고요

 

아, 이 고로케는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돌려 먹으면 매장에서 바로 먹는

맛을 느낄 수 있다며 설명도 꼼꼼하게

해주시더라고요.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신데

말씀을 재미있게 잘하셔서 ~ 더 인기 있는 듯

 

 

 

 

포장을 할 때 맛 종류별로 개별 포장

되어 있어 눅눅함도 없었고 골라먹을 수

있다는 점도 좋았어요.

 

참고로 이 사진은 여행에서 돌아와

구입 후 약 6시간 지난 상태였어요

그런데도 아주 바삭바삭 맛있어 보이죠!!

 

 

 

 

 

사이즈는 야구공 보다 약간 큰 사이즈

보는 것과 같이 겉은 아주 바삭바삭한 게

잘 튀겨져 있었어요. 튀김옷을 잘해서

그런지 약간 소보로빵 같은 느낌도 들더라고요

 

에어프라이어에 살짝 돌린 뒤

반으로 잘라 본격적으로 맛보기 시작!!

 

 

 

 

 

이렇게 이쁘게 반으로 잘라 담아두기!!

고구마, 팥, 김치, 땡초, 치즈 어묵고로케

색도 이쁘고 안에 내용물도 가득 들어가

있는 게 너무나 푸짐하니 좋더라고요

가격대비 퀄리티 맛 전체적으로 굿!!

 

이 모습만 봐도 왜 강릉 중앙시장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는지 딱 알겠더라고요.

 

 

 

 

고소하고 쫄깃한 치즈가 가득 들어간

모습 ~ 사실 더 따뜻하게 먹으면

치즈가 쭈~욱 늘어나는데 사진을 찍다 보니

ㅎㅎㅎ 이렇게 돼버렸네요

 

간은 짭조름하면서 고소했고 어묵이랑

정말 잘 어울리면서 겉이 잘 튀겨져서

겉 바삭 안 촉촉함을 맛볼 수 있었어요.

 

 

 

 

그리고 김치 이거 생각보다 맛있었어요

저희 부모님은 가장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사실 튀겨진 고로케 안에 김치? 

이런 느낌이었는데요 ~ 음 김치 만두소

에 어묵이랑 튀김이 잘 어우러진 맛이더라고요

 

그리고 팥 달달하면서 부드러운 맛!!

단짠 느낌이 나서 이것도 맛있더라고요

특히 이건 우유랑 먹기 좋았어요

 

 

 

 

그리고 고소하고 달달했던 고구마

이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맛이었어요

생각보다 고구마가 많이 들어가 있어

포만감도 있고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땡초는 ~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은근하게 매운맛이 느껴지는 게 좋았어요

 

결론!! 강릉 중앙시장 수제 어묵고로케를

를 맛보신다면 ~ 저처럼 1개씩 골고루

맛보는 걸 추천하고 싶어요.

겉은 같지만 안은 다른 모습과 맛!! 

 


 

 

길치여행가 주희 손가락 놀이터 (주희핑거)

오늘은 강릉여행, 강릉 가볼만한곳 ~

중앙시장 맛집 수제 어묵고로케를 소개했어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길치여행가 주희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길치 여행가 주희입니다. 2014년 여행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고 삶의 즐거움을 알게 되면서 많은 분들과 이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in.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