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카페 & 맛집

북촌 한옥마을 베이커리카페 어니언 분위기 좋아요!

by 길치여행가 주희핑거 2021. 5. 6.
728x90
반응형

 


북촌데이트, 북촌 한옥마을

베이커리 카페, 한옥카페

분위기 좋은 어니언 onion


 

어린이날 잘 보내셨나요?

아이들이 계신분들 혹은 조카를

사랑하시는 분들은 조금 바쁘고

신나는 날이 보내셨을꺼 같아요.

저는 올해는 어버이날에 부모님 집에서

조카들과 특별한 계획이 있어 ^^

5월 5일 올해의 어린이날은

꿀 같은 휴일을 보냈었어요

이렇게 쉬는 날은 역시 분위기 좋은

곳에서 차 한잔과 디저트를 먹는 게

너무 큰 행복인 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북촌데이트코스

하면 딱 떠오르는 한옥카페를

이야기할까 합니다.

 

 

 

 

북촌 데이트하면 딱 떠오르는 곳이

바로 한옥마을 같아요.

많은 분들이 도심 속에 옛 전통 모습을

간직한 곳이라 운치를 즐기러 찾는 거

같아요. 저 역시 그 동네를 돌아보며

산책하는 걸 좋아하고요 ~~

 

한옥마을로 가는 초입, 안국역 바로 앞에는

커피가 유명하고 베이커리도 맛있다고

알려진 거기에 이곳 분위기 위와

어우러진 어니언 onion 자리하고 있어요

 

 

 

 

어니언 영업시간

평일 07:00 ~ 21:00

주말 09:00 ~ 21:00

 

고즈넉한 한옥 문을 들어서 안쪽으로

들어서면 이렇게 넓은 대청마루와

고즈넉한 풍경을 담고 있는 카페가

나와요. 어쩌나 분위가 좋은지 ~

전통과 현대의 미를 평온하게 되어

있어 더 좋았던 거 같아요 ^^

 

 

 

 

볕이 잘 드는 곳에 자리해

대청마루에 앉아 해바라기를 하며

차 한잔, 커피 한잔 그리고 맛있는

빵을 먹으면서 보내도 좋고

안쪽 뜨뜻한 온돌방에 자리를 잡고

늘어지는 시간을 보내도 좋더라고요

 

아, 이곳 말고고 입식 테이블 석도

있어서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어 좋았어요

 

참고로 우린 아직 추운 날씨 탓에

대청마루보다는 뜨뜻한 온돌방에

자리를 잡고 즐겼답니다.

 

 

 

 

 

자리를 잡았다면 주문을 하러 이동

높은 석가래 한옥을 그대로 살려

인테리어가 된 공간에 은은하게 

퍼지는 커피 향기와 고소한 베이커리

빵 향기가 어찌나 좋던지 ~~

전체적으로 포근하면서도 군침도는

느낌에 먹기 전부터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특히 커피 전문점답게, 다양한 종류의

원두 그리고 커피용품들도 판매하고

있었은데요 ~ 이게 너무 이쁘더라고요.

 

 

 

 

우왕 ~ 빵 종류 보세요

너무나 맛깔스럽고 이쁘지 않나요?

이래서 서촌 데이트하면 이곳

어니언 카페에 들려 많은 분들이

꼭 빵과 커피를 즐기는 거 같아요.

 

종류도 생각보다 꽤 많은 편이고

무엇보다 베이커리를 직접 만들고

있어서 따끈따끈한 게 맛을 즐길 수

있다는 게 너무 좋더라고요.

입구 쪽에 베이커리 만드는 방이 있는데

이곳은 들어갈 수 없지만 볼 수 있게

되어 있어 은근 재미도 있었어요.

 

 

 

 

빵 종류들 다양하고 귀엽지 않나요?

대표하는 시그니처 인절미빵을

시작으로 포카치아, 녹차스콘,

매생이 감태빵, 호밀빵, 마카다미아

앙스콘, 앙버터, 땅도르, 공주밤빵

아보카도 명란바게트, 크루와상 등등

다양한게 있어서 입맛에 맞춰 먹을 수

있다는 점도 좋았어요.

 

하지만 가격은 일반 베이커리, 빵집

보다는 1,500원 정도 더 비싼 편이에요

아무래도 북촌이라는 위치와 퀄리티

때문이 아닐까 싶었어요.

 

 

 

 

이 외에도 쇼콜라, 파운드, 과일

과일샌드위치 등등 판매하고 있고

주인공 "커피" 원두도 판매하고 있었어요

특히 원두 종류가 나눠 있다는 점도

좋더라고요 ~ 참고로 전 커피를 못해서

잘 모르지만 친구는 여기 커피가 

맛도 좋고 선물용으로 좋다고 하더라고요

 

커피, 음료 가격은 4.300 ~ 6,500원 사이!!

 

 

 

 

제가 주문한 음료와 빵이 나왔네요

아, 참고로 제가 친구보다 먼저 도착해

제 것만 우선 주문해서 먹고 있었네요 ^^

(참고로 빵 크기가 커서 이건 둘이 먹었어요)

 

딸기요거트 : 6,500원

메이플 소프트 브레드 : 6,500원

 

아, 어니언에서는 커피나 음료를

테이크아웃 잔에 주문할 경우 

20분 이상 자리에 앉을 수 없어요.

만약 저처럼 천천히 먹고 즐기실 분들은

잊지 말고 이렇게 일반 잔으로 주문하세요

 

 

 

 

메이플 소프트 브레드

이 빵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달달한 메이플 시럽 향기와 고소한

버트 빵 향기가 더해져 어찌나 꼬숩던지

게다가 호두가 위에 토핑 되어 있어

고소함 달콤함을 더했고 소프트 브레드

답게 겹겹이 찢어지는 빵이 너무

맛있더라고요. 가격은 있었지만 생각보다

크기도 커서 브런치식으로 먹기 좋았어요

 

 

 

 

달달하고 고소한 베이커리와 함께

마신 딸기 요거트 ~ 딸기가 안에

들어가 있어서 살짝살짝 씹히는 맛도

좋고 달달구리한 요거트도 너무 좋았어요

물론 커피도 너무 좋다고 하네요

 

한옥이 주는 편안함과 고즈넉함

맛있는 빵과 음료가 있어 행복했네요

 


 

길치여행가 주희 (주희핑거)

오늘은 북촌데이트 코스 추천하는

한옥마을 한옥카페 베이커리 카페

분위기 좋은 어니언 소개했답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길치여행가 주희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길치 여행가 주희입니다. 2014년 여행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고 삶의 즐거움을 알게 되면서 많은 분들과 이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in.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