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카페 & 맛집

속초 중앙시장 맛집 홍게 대게 포장으로 싸고 맛있게 먹어요!

by 길치여행가 주희핑거 2020. 12. 10.
728x90
반응형

 


속초 중앙시장 맛집

대게 포장, 홍게 포장


 

오늘은 지난 늦가을 초겨울에

다녀왔던 속초 여행기 중 정말

저렴하면서도 맛있게 먹었던

추억 한편을 이야기할까 합니다.

 

참고로 이번 여행은 코로나

1단계 때 다녀왔다는 점 ^^

 

 

 

 

속초여행 중이라면 대표적인

명소? 설악산, 영금정, 아바이마을 갯배

기타 등등 다양한 곳이 있지만 

정말 로켈 분위기를 즐길수 있는

곳은 아무래도 시장이 아닐까 싶어요

 

그래서 찾아간 곳 바로 다양한

먹거리와 맛집들이 가득한

속초 중앙시장!! 으로 향했답니다

정확한 명칭은 속초관광수산시장!

평일에는 오전 8시 ~ 저녁 8시

영업을 하고 있고, 주차장도 

후문 쪽에 있어서 편하게 다닐 수

있었던 곳이었어요.

 

참!! 시장에서 장을 보면, 매장에서

주차 할인권을 받을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야무지게!! 챙기세요 ^^

 

 

 

 

워낙 맛있는 음식들이 많아

뭘 먹어야 할지 매번 고민을 했는데

이번에는 정말 목적을 또렷하게 

잡고 시장으로 들어간 거 같아요

 

사실, 속초에서 꼭 먹어야 음식은

바로 대게찜, 홍게찜이 아닐까 싶어요

하지만 일반적인 음식점에서 먹게 되면

가격이 상당하기 때문에 너무 부담

여행객을 상대로 하는 음식점들이

많았기에 더 비싼 편이라 쉽게 먹기에

부담스러웠어요. 게다가 코로나

때문에 음식점 안에서 

먹기보다 포장을 해서 먹는 문화가

생긴 만큼!! 포장을 해서 먹자로 결정!

 

시장에서는 대게찜을 2만원대,

홍게찜을 1만원대로 구입할 수

있으니 너무 합리적인 거 같아

기분이 너무 좋더라고요.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곳!

속초붉은대게 매장으로 이동

그런데 이날은 평일, 늦은 오후

시간이었는데요 불구하고 

이곳만큼은 줄이 어마어마하게

서 있었어요. 주문만 하는데 

기본 대기 1시간 정도 ~

이렇게 기다려서 주문을 하면

찜까지 완성돼서 나오기까지는

약 30분 더 기다려야 하는 상황

 

게다가 사람이 많아 물량이 

많이 떨어져서 인지 원래 알고

있던 가격보다 비싼 5만원 대

대게들만 남아 있더라고요.

 

그래서 우리는 시장 안에 있는

찜을 전문으로 하는 다른 가게로

가기로 했어요. 

 

 

 

 

 

다행스럽게도 시장 안에는

당시 3개 정도의 포장 찜 전문점이

있었어요. 우리가 선택한 "예스수산"

위치는 이승기 호떡집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고 파란 간판이 눈에 

들어와서 자연스럽게 찾아간 거 같아요

 

이곳도 속초붉은대게 와 마찬가지로

바로 찜으로 만들어서 판매하는 곳

 

우선 이곳이 좋았던 점은 

정말 깨끗하다는 거였어요 

게다가 매장 입간판에 있는

가격 그대로로 판매를 하고 있어

부담스럽지 않았고, 싱싱한 녀석들을

눈으로 확인하고 고를 수 있어 좋았어요

 

홍게는 1만원, 1만3천원

(키로에 따라 조금 다르더라고요)

대게 2만 5천원, 4만 5천원

가격도 정확했고 대기를 하지

않고 바로 구입할 수 있다는 매력!

 

 

 

 

사실 대게를 먹으러 갔지만

그날 시장에서 다른 음식을 

많이 샀던 터라, 이렇게 포장되어

있는 홍게세트 1만 3천원짜리를

선택을 하게 되었어요. 

지금 와서 보니 대게 2만5천원

짜리를 하나 더 살걸 이라는 아쉬움

그래도 너무 푸짐하고 맛있었다는 ^^

 

 

 

 

그리고 중요한 게딱지 볶음밥

볶음밥 추가를 하면 이렇게 바로

현장에서 볶아줘요. 가격은 1개당

2000원이 추가가 된답니다

 

게살, 내장과 날치알, 김이 아주

넉넉하게 올라가서 너무 만족

 

사실 붉은대게집도 볶음밥을

판매하고 있었지만 손님이 많아

그런지 양을 적게 볶아주더라고요

그런데 이곳은 밥 양도 넉넉!!

맛깔스러운 모습에 만족했네요

 

 

 

 

 

홍게찜 13000원 + 볶음밥 2개 4000

총 17000원으로 아주 푸짐하게!!

게다가 이렇게 라면용 홍게 2마리를

서비스로 주셨어요.

 

아무래도 마감시간 때

가기도 했고, 한쪽으로 몰리는

손님 때문인지 서비스를 넉넉하게

주시더라고요. 왠지 득템 한 기분

 

덕분에 우리는 찜, 볶음밥, 라면까지

3가지 코스로 3명이서 맛있는 저녁을

먹었던 거 같아요. 

 

 

 

 

호텔로 도착해서 바로 시식 타임!!

싱싱한 녀석들이 바로 우리에게 

인사를 ㅎㅎ 작은 사이즈의 홍게지만

대게 못지않게 싱싱하고 살도 많았어요

 

먹기 편하게 다 가위로 손질되어 있었고

양도 생각보다 넉넉해서 굿!!

2인이 먹으면 충분한 양이었어요

 

 

 

 

살이 보이시나요?? 뽀얀 게

어찌나 맛깔스럽게 생겼던지

살이 탱탱하면서도 쫄깃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한 게

한입 앙 먹으면 멈출 수 없겠더라고요

 

손질이 워낙 잘 되어 있어

따로 힘들게 살을 빼지 않아도 되고

그냥 쏘~옥 하면 입안 가득

살들이 들어왔어요.

홍게도 맛있었는데 대게는 얼마나

더 맛있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그리 아쉽지는 않았답니다 ^^

 

 

 

 

 

그리고 중요한!! 볶음밥

게 딱지에 있는 내장을 그대로

넣고 날치알, 김가루가 넉넉하게

되어 있어 이건 먹기 전부터 맛있다는 게

막 느껴지더라고요 ㅎㅎ

 가운데에 고소한 깨가 포인트 

 

 

 

 

 

양도 넉넉했고 맛도 좋고!!!

역시 볶음밥은 진리야 이러면서

정말 신나 먹었던 거 같아요.

지금 사진으로 다시 보니 이 맛이

너무 그리워지네요.

속초 중앙시장 가면 잊지 말고

이렇게 찜과 함께 볶음밥 잊지 마세요

 

 

 

 

 

거기에 예스수산에서 서비스로

주셨던 작은 홍게 2마리로 우린

라면을 만들어 먹기로 했어요.

 

라면은 게 내장 부분만 넣어서 

먹기로 했네요. 다리 부분은 생각

보다 살이 꽉 차있어 살을 쏙쏙

빼서 먹었고요. 

덤으로 받은 작은 홍게에도 살이

꽤 많았거든요 ~ ㅎㅎㅎ

 

 

 

 

아쉽게도 호텔안에 불을 사용할 수 

없어 이렇게 컵라면에 내장을 넣고

넣어 먹었는데요. 이게 웬걸 ~~

컵라면에 먹어도 맛이 엄청났어요

고소하면서 특유의 맛과 향이 더해져

정말 굿! 홍게 살 한 개 쏘~옥, 볶음밥 한입

마지막 이 시원하고 칼칼한 라면으로

마무리까지 정말 야무지게 클리어했어요

 

라면까지 하면 총 18000원 정도 든 거 같은데

3명이서 아주 푸짐하고 맛있게 코스로 

맛보고 즐긴 거 같아 너무 행복하더라고요

 

사실 이날 따로 먹으려고 사갔던 

음식들은 거의 먹지 않고 홍게로

끝을 낸 거 같아요 ㅎㅎㅎ

 

 

 

 

마지막으로는 이렇게 포장을 하면

센스 있게 주시는 가글로 깔끔하게 마무리!!

오랜만에 저렴하고 푸짐하게

나름 ㅋㅋ 코스로 맛봤답니다 

 


 

길치여행가 주희의 손가락 놀이터

속초 중앙시장 맛집을 찾는다면

저처럼 저렴하게 대게, 홍게 포장으로

알뜰하고 맛있게 즐기셨으면 합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길치여행가 주희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길치 여행가 주희입니다. 2014년 여행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고 삶의 즐거움을 알게 되면서 많은 분들과 이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in.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