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희 ART

크리스마스 트리 리스 만들기 하면서 슬기로운 집콕생활 해요

by 길치여행가 주희핑거 2020. 12. 15.
728x90
반응형

 


슬기로운 집콕생활 

크리스마스 트리 소품

리스 만들기 취미활동


 

갑자기 추워진 날씨!! 오늘도 무탈하게

건강한 하루를 보내시고 계신가요??

어제까지만 해도 코로나 확진자가 

조금 줄어들었다가 다시금 늘어난 상황이라

이웃님들의 건강 안부를 묻게 되네요.

이쿠... 올 연말 조금 답답하시더라도 따뜻한

집에서 콕 하며 즐기는 연말이 되었음 합니다

 

저는 요즘 나름 그동안 시간이 없어 못했던

취미활동을 하면서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하고 있답니다. 바로 크리스마스 소품만들기!

 

(참고로 전 플로리스트가 아니에요 ^^)

 

 

 

 

겨울, 연말 하면 딱 떠오르는 건

바로 "크리스마스"인 거 같아요.

그래서 저도 이번에 꽃을 이용해서

플라워 아트!! 향기로운 "리스 만들기"

를 하기로 했어요. 참고로 이번에는

생화를 이용해서 만들었는데요.

사용하는 생화 꽃들이 빨리 시들지 않고

관리할 수 있어 12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것들로 만들었답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말려 드라이플라워

소품이 될 수 있게 꽃꽂이를 했답니다.

 


리스 만들기 꽃 재료

유칼립투스 (다이브), 곱슬버들, 솔방울

편백, 강아지풀, 에끼놉스 (에키놉스)

 

 

 

리스를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건 튼튼하게

오양을 잡아주는 틀이 아닐까 싶어요

 

기본 틀이 되어 줄 재료는 "곱슬버들"

초록 초록한 컬러감과 동그랗게

모양을 잡을 수 있는 유연함이 있으면서

자유롭게 생긴 가지들이 매력적인

곱슬버들이 이에요. 그리고 틀 모양을

잡아줄 수 있는 지철사 준비했어요.

 

 

 

 

 

25 ~ 30cm 지름으로 동글게 동글게

곱슬버들가지를 가지고 틀을 만들었어요

이때, 한줄기로 원을 만들고 엮어가면서

지철사로 고정을 조금조금씩 해서

튼튼하게 리스 모양을 완성했어요.

 

우선 가지가 유연성이 있어 부러지지

않고 자연스러고 쉽게 만들 수 있었어요

이때 포인트는 곱슬버들의 잔 줄기를

자연스럽게 연출해야 한다는 점 ^^

 

이렇게 나름 완성된 틀을 보니 ㅋㅋ 

태양이 이글거리는 모습 같네요

 

 

 

 

그리고 크리스마스 트리 나무

분위기를 낼 수 있는 "편백"과

유칼립투스 (다이브), 강아지풀을 이용해

작은 "코사지" 사이즈로 자연스럽게 만들기

 

작게 만든 위 코사지 사이즈의 꽃다발을

미리 만들어둔 리스틀에 조금조금씩

고정시키면서 풍성하게 만들어 주기 시작

약 20개 정도 만들면서 연결시켜주니

어느덧 리스가 풍성해지더라고요.

 

 

 

 

 

서로서로 겹쳐지면서 풍성해지는

모습들,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만들면서

유칼립투스 (다이브)의 향이 은은하게

퍼지면서 숲 속에 있는 기분이 들었어요.

이렇게 가까이에서 찍은

사진으로 풀향이 느껴지지 않나요??

 

 

 

 

중간 중강 포인트가 되어주는

동그란 꽃 (알사탕 같아요^^) 에끼놉스

그리고 솔방울을 중간중간에 포인트!!

 

참! 에끼놉스와 솔방울은 비대칭으로

자연스럽게 포인트로 꽃꽂이를 해줘야

더 이쁘고 자연스러운 리스가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마끈! 리본 끈을 갖고

중앙 아래에 이쁘게 마무리 장식을 했어요

 

 

 

 

 

굉장히 자연스럽지 않나요??

크리스마스 트리가 굳이 없어도

편백향과 유칼립투스 향기가 

솔솔 나면서 자연적이고 풍성한

리스가 탄생한 거 같아요.

 

리스 안쪽에 이렇게 연말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양초 그리고 소품들을

넣고 꾸며도 너무 이쁘고 ^^

 

 

 

 

이렇게 벽면 쪽에 포인트로 

걸어두니 너무 이쁘더라고요.

무엇보다 좋은 점은 이 초록 초록한

분위기가 주는 싱그러움이 너무 좋았어요

 

아! 여기서 저는 약간 빈티지 한 분위기를

주고 싶어 브라운 계통의 마끈을

사용했는데요. 이때 붉은 컬러 (산타색)

레드를 이용하면 더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거 같아요. 이브 전날에

리본 끈만 바꿔서 분위기 연출을 

다시 해보려고 합니다 ^^ 

 

 

 

 

싱그러움을 조금 더 길게 갖고 싶을 때는

분무기를 이용해서 물을 주고 

관리하면 되고, 사용 후에는 자연스럽게

드라이플라워로 말려 오랜 기간

소품으로 사용할 수 있을거 같아요

 


 

길치여행가 주희의 손가락 놀이터

오늘은 슬기로운 집콕생활!!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활동 ~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트리 겸

리스 만들기 플라워아트 이야기를 했답니다

어떤까요? 크리스마스 분위기 느껴지나요?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길치여행가 주희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길치 여행가 주희입니다. 2014년 여행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고 삶의 즐거움을 알게 되면서 많은 분들과 이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in.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