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울근교 데이트 봄나들이 추천지 시흥 갯골생태공원

by 길치여행가 주희핑거 2021. 3. 23.
728x90
반응형

 


서울근교 데이트

봄나들이 추천지

시흥 가볼만한곳

시흥 갯골생태공원


 

지난 토요일 봄비가 내리더니

하늘엔 미세먼지가 조금 덜한

맑은 봄날이 온거 같은 날이에요

아직 동네에는 봄꽃이 피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포근하고

맑아진 하늘이 기분 좋네요.

 

그래서 오늘은 가족나들이

강아지와 소풍 산책, 갯골캠핑

데이트 산책하기 좋은

서울근교에 자리한 생태공원을

이야기할까 합니다.

 

 

 

 

저희 집 근처에는 정말 멋진 장소가

있어요 바로 내만 갯벌과 옛 염전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공원이에요.

참고로 이곳은 24시간 개방이 되어

있었고, 강아지 산책이 가능, 캠핑도

가능하다는 점에 많은 분들이 자연을

즐기러 찾는 곳이랍니다 ^^

 

시흥 갯골생태공원 입장료는 따로

없었지만 염전체험, 해수체험

전동카, 다인승 자전 거은 유료 체험!

갯골캠핑장은 1박2일 3,5000원이었어요

 

 

 

 

주차는 무료, 전기차 충전도 가능

그리고 마을버스 5번도 있었답니다.

 

가장 먼저 본 잔디광장에는

연을 날리는 모습, 공놀이 하는 모습

등 많은 분들이 신나게 즐기고 있었어요

 

사실 3월 초에 갔던 터라 봄 분위기

보다는 황금색 갈대숲 때문에

가을 풍경이 느껴지더라고요 ㅎㅎ

 

 

아, 근처에 베이커리 카페가 있어요

함께 둘러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시흥 가볼만한곳 분위기 좋은 베이커리 루프탑 카페 베니어

시흥 가볼만한곳 분위기좋은 카페데이트하기 곳 루프탑 베이커리 카페시흥 베니어 베이커리​안녕하세요 주...

blog.naver.com

 

 

 

저는 사랑하는 부모님과 

우리 집 능이와 함께 산책 겸

나들이로 찾아갔어요 ^^

 

갯벌 위로 갈대숲이 길게 늘어서

있고 이렇게 나무 데크의

작은 전망대가 나왔어요.

 

 

 

 

작은 정망대 위에서 바라본 풍경

너무 멋스럽고 하늘하늘 부는 

바람으로 갈대숲이 흔들리는 소리

굉장히 평화롭고 좋더라고요.

 

서울근교에서 느껴지는 전라도

순천만의 풍경을 이렇게 만날 수

있어 너무 좋더라고요.

지금처럼 멀리 여행하기 힘든 시기

이런 곳이 가까이 있다는 게 좋았어요

 

 

 

 

 

그리고 갯골에는 이렇게 오래된

소금창고도 만날 수 있었어요.

이 소금창고는 소금을 만들고

거리 했던 곳이었는데 지금은 아이들과

함께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되었네요

 

그리고 저 멀리 보이는 벚꽃터널

아쉽게도 꽃의 모습은 당시 볼 수 없었지만

풍경이 너무 이뻐서 사진 찍고 

산책하기 너무 좋았어요.

 

 

 

 

이곳이 벚꽃터널!!

마치 터널처럼 벚꽃이 천장을 덮고

있어서 정말 이쁜 포토존이라고 해요

오호 ~ 꽃이 만개된 모습이 얼마나 

이쁠지 4월에 다시 찾아가야겠어요

 

그리고 다른 한쪽에는 메타세콰이어길도

만날 수 있었답니다 ^^

 

 

 

 

자연을 마음껏 즐기던 우리 능이

귀여운 뒷모습 사진으로 찰칵찰칵!!

(미용해서 지금 상태가 ㅋㅋ)

 

아까도 말씀드렸듯 이곳은 애견동반 가능

한 공원이에요. 기본적인 규칙 인

목줄 몸줄 착용, 대변봉투 준비는

준비하시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그리고 이곳의 메인 "흔들전망대"

이곳은 높이 22m 6층 규모의 

나무로 만들어진 목조 전망대예요.

특징은 흔들리는 구조로 만들었으며

이게 쓰러지지 않고 안전하다는 게

신기했어요. 그리고 6층을 올라갈 때

계단 식이 아닌 약간 각도가 있게 

되어 있어 어르신 분들도 편하게 

그리고 유모자가 올라갈 수 있게

되어 있어 좋더라고요 ^^

 

 

 

 

6층 전망대까지 올라가면서 보이는

이쁜 뷰들 ~ 갯골의 바람이 휘몰아

치는 모습으로 만들어진 전망대 덕에

갯골의 전체 모습을 바라볼 수

있다는 게 정말 매력적이었어요.

 

동글동글 길을 따라 오르면 

다르게 변화되는 풍경이 주는

힐링, 자유로움이 참 좋았네요

 

 

 

 

그리고 멀리 보이는 염전 모습!

시흥 가볼만한곳 갯골생태공원은

1934년에 조성된 곳이라고 해요

이 전체 규모는 145만평으로 

직접 가서 보면 굉장히 웅장하답니다

 

옛날의 소래염전에서 생산되는

대부분의 소금은 수인선과 경부선

열차를 타고 부산항으로 옮겨진 뒤

일본으로 ㅠㅜ 반출되었다고 해요

 

당시 아픈 역사를 고스란히 담고

있으면서 그곳을 지금은 이렇게

공원으로 되어 있어 다행이더라고요

 

아이들 교육적인 면에서 정말

좋은 곳이라 가족나들이로 딱 추천!

 

 

 

 

그리고 전망대로 올라갈수록

이렇게 눈앞에 펼쳐진 갯벌 습지

모습 정말 너무 멋스러웠어요.

 

특히 이곳에서 바라보면 저녁노을이

정말 너무 멋지더라고요 ^^

 

 

 

 

역사와 갯벌 그리고 아름다운

풍경 그리고 반짝반짝 빛나는

저녁노을까지 즐길 수 있던 정말

아름다운 곳이었답니다 ^^

 


 

길치여행가 주희의 손가락 놀이터

(제이핑거) 오늘은 봄나들이 추천지!

서울근교 데이트, 산책하기 좋은

시흥 갯골생태공원을 이야기했어요.

 

4월쯤이면 알록달록한 벚꽃과 다양한

꽃들을 화려하게 볼 수 있다고 하니 

다시금 가봐야겠어요 ^^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길치여행가 주희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길치 여행가 주희입니다. 2014년 여행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고 삶의 즐거움을 알게 되면서 많은 분들과 이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in.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