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 가볼만한곳 수창청춘맨숀 도심속 예술 문화 공간이에요!

by 길치여행가 주희핑거 2021. 3. 31.
728x90
반응형

 


대구여행코스, 대구 가볼만한곳

도심 속 예술 복합 문화 공간

수창청춘맨숀 포토존 가득해요


 

전 정말 여행을 좋아하는 편이에요

시간이 날 때면 지금 제 생활과 다는

환경을 새롭게 알아가는 게 제 즐거움이에요

하지만 코로나 세상 ㅠㅜ 제 힐링인

여행이 잠깐 스톱을 한 상태예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지난 추억 여행

사진을 하나둘씩 꺼내보며 대신하는 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 대구여행 중 정말 좋았던

공간을 소개할까 합니다 ^^

 

참고로 2018년에 다녀온 사진이에요

자 ~ 저를 따라 랜선여행 출발할게요

 

 

 

 

코로나 전 대구 생각하면 

저는 떠오르는 게 바로

예술과 문화 역사, 대구 10 미!! 였어요

(아쉽게도 코로나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너무 슬프네요)

 

특히 저는 그림을 좋아하고 전시를

사랑하는 1인으로 대구는 너무나 

멋진 곳이었어요. 전에 소개했던

대구예술발전소 그리고 오늘 소개할

수창청춘맨숀이 정말 너무 좋았어요.

 

대구예술발전소 바로 옆에 있어

코스로 함께 즐기기 좋아요 ^^

 

 

대구여행코스 궁금하면 아래 글을 봐주세요

 

대구여행 가볼만한곳 : 포토존이 가득한 대구예술발전소

대구여행, 대구 가볼만한곳 예술 문화가 포토존이 가득한 대구예술발전소 오늘은 기분 좋은 금요일이에요 신나는 ~ 퇴근길 이신가요?? 내일부터 주말, 휴일 어떤 계획이 있으세요? 봄꽃이 가득

jhshjh9455.tistory.com

 

대구 10미 맛집 여행 ~ 미성당 납작만두 이건 꼭 먹어야해!

대구여행 가볼만한곳 대구 맛집 10미! 미성당 납작만두 본점 요즘 봄이 와서 그런지 왠지 모르게 나른한 날의 연속 같아요 ~ 이런 때에는 뭔가 맛있는 걸 먹으면서 좋은 기운을 받아야 하는데요!!

jhshjh9455.tistory.com

 

 

 

수창청춘맨숀은 지역의 골칫거리로

여겼던 낙후된 지역에 있는 폐시설을

문화와 예술 공간으로 탈바꿈된 곳이에요.

 

관람시간 - 10시 ~18시 

매주 월요일은 휴관일

입장료는 무료예요

 

대구는 이런 전시공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는 게 너무 좋더라고요 ^^

 

 

 

 

원래 이곳은 1976년 된 오래된 아파트!

KT&G 연초제조창 직원들의

관사 아파트로 사용했다고 해요.

1996년 이후 폐쇄되었고 약 20여 년이

넘게 그냥 버려진 공간이었다고 해요.

 

그러다 보니 낡고 오래된

이 공간을 그냥 버려두기보다는 

 젊은 청년 예술가 분들이 이곳에서

마음껏 작업도 하고 전시도 하며

시민분들 여행객 분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 예술 공간으로 탈 바꿈 되었답니다

 

 

 

 

오래된 모습을 간직해 낡은 건물

외벽은 그대로 살리면서 아파트가

가진 세월도 보존하며 그 안에는

다양한 전시공간 세미나실 무인카페

등으로 이쁘게 꾸며져 있어 너무 좋더라고요

 

진짜 말 그대로 레트로 뉴트로 감성이

가득하면서 다양한 역사와 기록이

있어 보는 재미가 있었어요.

 

 

 

 

무엇보다 좋았던 점은 관사로 

사용되었던 그 모습을 멋진 예술작품

창작물로 재 탄생되었다는 게 좋았어요

 

1976년 당시 사진과 함께 생활하는

모습을 고스란히 담으면서도 재미있고

유쾌하게 만들었다는 게 정말 멋지더라고요

 

 

 

 

당시 살았던 모습을 재현하면서

그 공간을 재배치 새로운 물건들로

표현했다는 재미와 함께 쉬어가면서

즐길 수 있다는 게 너무 좋았어요.

 

 

 

 

전시뿐만 아니라 공연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 거기에 레지던시 입주작가

까지 하고 있어 젊은 예술가 분들

청년 작가분들이 꿈을 펼칠 수 있게

되어 있다는 점 차체 만으로 저는

너무 부럽기도 하고 좋더라고요.

 

코로나 시기만 아니라면 더 활성화가

됐을 텐데... 알고 보니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사전예약제를 실시

하고 있더라고요. 만약 제 글을 읽고

가고자 하신다면 대구광역시 사이트에

들어가 통합 예약을 하셔야 해요!!

 

 

 

 

사실 우리나라는 아직까지 예술을

하는 많은 분들이 설 자리가 굉장히

좁고 어려운 편인데 이렇게 폐지역을

꾸며 모든 분들이 즐길 수 있는 전시, 공연

공간을 즐길 수 있다는게 너무 좋았어요

 

특히 이 레트로 뉴트로 감성 가득한

공간에서 예쁜 사진도 자유롭게 찍고

즐길수 있어 너무 즐거웠답니다

 

특히 루프탑 옥상에서 찍은 사진

정말 멋스럽게 나온답니다 ^^

 

 

 

 

낙후된 지역에서 보물처럼 꾸며진

이곳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어

너무 좋았던 곳이었답니다

 


 

길치여행가 주희의 손가락 놀이터

(주희핑거) 오늘은 대구여행코스로

추천하는 도심속 예술 문화 공간

수창청춘맨숀 이야기를 했답니다

다음편도 기대해주세요 ^^

 

 

[네이버 인플루언서 검색] 길치여행가 주희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는 길치 여행가 주희입니다. 2014년 여행으로 새로운 인생을 맞이하고 삶의 즐거움을 알게 되면서 많은 분들과 이 경험을 공유하고 싶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in.naver.com

728x90
반응형

댓글